Flipped Learning

개요 및 목적

거꾸로 수업이라 불리며, 수업 전 학습자가 동영상등을 활용한 사전학습을 실시하고 본 수업시간에는 사전학습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심화과제 활동수업으로 운영하여 문제해결 방안에 대해 발표 및 토론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역 진행 수업방식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교육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한 학습자 중심의 혁신적 교육모델 개발 및 운영지원
활동 수업의 유형에 따라 M형(MAKER education), V형(VR·AR), P형(PBL), A형(Action Learning) 총 4가지로 각 교과목의 특성에 맞게 적용하는 울산대학교 맞춤형 혁신적 교수법 적용 및 지원

대상 및 지원

본교 전임교원 및 강사
교육업적평가 반영 프로그램 (15점/강좌), (산학협력중점교원 교원업적점수 미반영)
M형(MAKER education), V형(VR·AR), P형(PBL), A형(Action Learning) 유별 별 신규 및 재개발에 따른 교과목 개발비 지원
Flipped Learning 전용 강의실 및 사전 동영상학습 제작 지원

운영시기 및 접수

1월 중 그룹웨어 및 홈페이지 공고,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신청접수
7월 중 그룹웨어 및 홈페이지 공고,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신청접수

운영방법

2022-1학기 Flipped Learning 적용 교과목 신청

  • 교수
  • 개인
  • Flipped Learning 강의실
  • 이서현 연구원 (052-712-8802)
2022-1학기 Flipped Learning 교과목 운영 서식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322

* 필요서식

1. [교수용] Flipped Learning 결과보고서 - 수업활동 내용 상세 기재, 사진첨부 필수

2. [학생용] Flipped Learning 개인 보고서 - 1회 작성

3. [학생용] Flipped Learning 주차별 팀 보고서 - 3회 이상 작성

LMS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