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PBL

개요 및 목적

전공교육과정과 캡스톤 디자인의 장점을 결합시킨 교육 모델로, 전공 및 학문분야별 특성에 따라 현장의 개념을 포괄적이고 유연하게 해석함으로써 전공교육의 ‛현장성'을 강화하고 ‛프로젝트'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을 적용하는 교과목
현장 교육의 전교적 확산을 통해 실무역량과 사회 수요를 반영한 창의적 문제 해결역량의 실천적 배양
현장과 캠퍼스의 물리적 경계를 극복하고 장·단기현장실습의 제약조건을 프로젝트 기반 학습으로 보완하여 현장 교육의 내실화 확보
활동수업 유형에 따라 Field형(실제문제로 프로젝트 활동), Create형(창의문제로 프로젝트 활동)로 각 교과목의 특성에 맞게 적용하는 울산대학교 맞춤형 혁신적 교수법 적용 및 지원

대상 및 지원

본교 전임교원 및 강사
교육업적평가 반영 프로그램
6주차 이상 현장-프로젝트 기반 수업 운영

운영시기 및 신청

1월 중 그룹웨어 및 홈페이지 공고,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신청접수
7월 중 그룹웨어 및 홈페이지 공고,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신청접수

운영방법

2024-1학기 iF-PBL 적용 교과목 운영 신청

  • 교수
  • 개인
  • -
  • 김주희 (052-712-8808)
[학생용] 2024-1학기 학생용 서식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53

학생용 서식을 첨부합니다.


iF-PBL 교과목은 주차별팀보고서 및 최종보고서, 개인보고서 작성이 필수입니다. 

학기 말에 교수님께 팀별로 자료를 제출해야하며, 개인보고서는 각 개인이 1번 작성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 주차별보고서: 1주차(팀구성 및 프로젝트 주제선정) + 2,3,4 주차 = 총 4주차 이상 보고서 내용 작성 필수

* 최종보고서: 학기말 또는 프로젝트 마감시기에 1번 작성

* 개인보고서: 팀 당 1개가 아닌, 개인별로 각자의 느낀점을 양식에 맞게 작성

(성실하게 보고서를 작성한 학생  → 교수님의 추천 (교과목당 최대 3명까지 추천가능) → 추천 보고서 취합(주차별보고서 3주차 이상 + 최종보고서 + 개인보고서) → 심사 → 학기말 우수보고서 시상, 상금 有)


*학생간담회비: 1인당 20,000원 이하로 팀별 활동에 활용하여 사용가능, 주말 및 공휴일 사용 불가, 가이드 PDF 자료 참고하여 작성


LMS관리자